1.1. Markup Language
마크업(Markup)이란 본문, 즉 원래의 내용에 뭔가 특별한, 또는 추가적인 정보를 표시하는 모든 것을 말한다. 가령 우리가 책, 참고서 등을 통해 공부할 때 줄을 치거나 형광펜 등의 기타 필기 도구로 색칠을 하는 것 등을 바로 마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마크업을 다른 사람들에게
[EDI의 개념, 구성요소 및 전망]
1. EDI의 정의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는 전자문서교환 또는 전자자료교환으로 해석되며, 서로 다른 기업 또는 조직간에 표준화된 상거래서식 또는 공공서식, 즉 표준전자문서를 서로 합의된 통신표준에 따라 컴퓨터간에 교환하여 재입력 과정 없이 즉시 업무에 활용
1. 챗봇이란?
챗봇이란 인간이 작성한 글 또는 소리로 발성된 자연어를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을 하는 등 인간과 대화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이다. 또 다른 표현으로는 사람과의 문자 대화를 통해 질문에 알맞은 답이나 각종 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1. 학습장애 교육의 역사
<1940년대 이전>
학습문제를 지적장애, 정사장애 혹은 사회ㆍ문화적 환경에 기인한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했음
<의학기술의 급속한 발전>
학습장애 문제를 신경계통의 원인으로 보고 이를 증명코자 하는 다각적인 연구가 진행됨
<시대적 흐름에 따른 발달상>
뇌손상
미
Ⅰ. 서론
1. 옴니채널이란 ?
위키피디아 정의에 의하면, “옴니채널(Omni Channel)은 멀티채널의 진화된 형태로서 모든 쇼핑채널을 통해 확보된 고객의 경험에 대해서 지속적인 접근을 포함한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모바일,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TV, 카달로그 등 모든 쇼핑 채널을 하나의 관점에서 유
I. 서 론
언어는 인간들 간에 의사소통할 수 있는 것으로 하늘이 내린 최고의 선물로 볼 수 있다. 인간이 만물의 영장으로 지구상에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는 것은 언어의 사용과 도구의 사용 그리고 생각한 동물이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다. 물론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들도 생각을 할 줄 알고, 또
Ⅰ. 서론
멀티미디어를 구성하는 요소는 시스템 측면에서는 멀티미디어 표현 시스템, 멀티미디어 저장 시스템,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시스템 등으로 나누어지기도 하고, 그 표현형식 측면에서는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개별 미디어들로 나누어지기도 한다. 시스템 구성요소는 다
Ⅰ. 서론
컴퓨터가 널리 이용되고 보급되면서 많은 정보를 컴퓨터가 사람을 대신하여 빠르게 처리하여 주고 있다. 이를 반영하는 것으로써 현대 사회에서는 컴퓨터의 모뎀에 전화 회선을 연결하여 정보를 교환하거나 초고속 통신망을 이용하여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필요할 때에는 언제든지 정보를
Ⅰ. 서론
*전기기계식 계산기-MARK I(1937-1944)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 물리학 교수인 에이큰(1900-1973)이 1937년 IBM사의 지원으로 범용적인 전기기계식 컴퓨터를 설계.제작하여 "자동순차제어계산기"라고 불렀으나, 후에 "Harvard Mark I"라고 명칭을 바꾸었으며, 실제 가동은 1944년부터였다. 주요 부품과 성능